본문 바로가기

LIFE/IT기기

로지텍 MX Master 3 재설정 방법

회사에서 로지텍 MX Master 3를 구입하여 사용한 지 6개월이 되었다. 현재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 중이었고 최근 재택근무를 하게 되어 집으로 마우스를 가져가 사용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였다. 마우스가 최대 3개까지 연결을 지원하는데 회사에서 유니파잉 수신기로 연결하여 사용하던 1번 설정을 집에서 Bluetooth로 동일하게 사용한 것이다. 다시 회사로 복귀하여 사용하려고 하니 마우스가 전혀 인식되지 않았고, 다시 연결을 설정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았다.

 

로지텍 유니파잉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그래서 검색해보니 로지텍 유니파잉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한 후 안내해주는 대로 따라하니 다시 정상작동하였다. (굉장히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자세한 방법 설명은 생략하겠다.)

 

Logitech Options 설정 화면

Logitech Options을 사용하여 마우스  세부설정을 등록하여 사용 중인데 내가 설정한 내용들은 그대로 등록되어 있어서 

별도의 추가 설정은 필요없었다.(만약 설정도 초기화 되었다면 로지텍 계정에 백업해 놓은 설정을 불러오려고 했다.)

 

참고로 회사에서 로지텍 G413을 3년 넘게 사용 중인데 2년을 막 지난 시점에서 키 하나가 고장나서 용산에 있는 A/S센터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무상으로 새 제품으로 교체해줬다. (단순 키 하나 고장으로 새제품 교체..) 이후로 로지텍 A/S에 무한 신뢰를 갖고 마우스 역시 비슷한 수준의 A/S를 기대하게 되었다.